락앤버핏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2 1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Buyology) – 마틴 린드스트롬

이 책은 소비자의 무의식적 구매 결정 과정을 분석하여, 브랜드가 어떻게 고객의 뇌에 각인될 수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핵심 개념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1. 브랜드 각인과 무의식소비자의 90% 이상은 구매 결정을 무의식적으로 내림.전통적인 광고보다 감각적 자극(소리, 냄새, 촉감 등)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임.예: 코카콜라의 병 모양, 애플의 디자인2. 신경마케팅과 감정의 힘감정이 강하게 동반된 경험이 브랜드 충성도를 형성함.단순한 로고나 광고보다 '스토리텔링'이 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함.예: 나이키의 'Just Do It' 캠페인 → 소비자 스스로의 도전 욕구를 자극3. 오감을 활용한 브랜딩시각뿐만 아니라 청각, 후각, 촉각, 미각까지 동원하면 브랜드가 더 깊이 각인됨.예: 맥도날드의 감..

이슈 일상/나의 독서 일지 2025.02.04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락앤버핏

최신IT, 이슈, 경제, 독서

  • 분류 전체보기 (390)
    • 이슈 일상 (287)
      • 나의 글쓰기 일지 (5)
      • 나의 독서 일지 (16)
      • 나의 여행 일지 (250)
      • 나의 드라마 일지 (5)
      • 최신 이슈 (11)
    • 정보 공유 (37)
      • 나의 기술 일지 (18)
      • 나의 품질관리 산업 안전 일지 (6)
      • 나의 영어 일지 (9)
      • 나의 스타트업 직장 일지 (4)
    • 제품(상품) 구매, 투자이야기 (54)
      • 나의 코인 투자 일지 (29)
      • 나의 경제 투자 일지 (18)
      • 나의 제품 일지 (7)

Tag

하모니코인 #원코인, 독서, 금리 #물가 #비트코인 #연준 #원유 #주식 #미국주식 #부동산, 조립공차, 그릿 #grit, 의료기기 #규제과학 #RA전문가, 식품업 #식물재배기, 환승연애2 #규민 #, 비트코인, 금속재료 #금속재료기능사, 일본 #일본여성, 경제 #골디락스, 전자출판 #코스닥 #공모주, 식품업 #식품산업 #식품일자리, 임영웅 #브루노 바피, PC #ABS, SPC #푸르밀, 티맵 #TMAP, 볼트 #너트, DC GEARD MOTOR #디시 기어드 모터,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2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