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일상/나의 독서 일지

책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락앤버핏 2023. 8. 8. 17:44
728x90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이 책은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MZ세대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를 말한다. 이들은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한 세대이기 때문에 기존의 마케팅 방식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MZ세대는 개인주의적이고, 자신의 가치관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또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얻고, 소비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들은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제품을 선호하고, 자신의 소비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 책은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저자들은 MZ세대의 특징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읽어볼 만한 책이다. 이 책은 MZ세대의 특징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저는 이 책을 읽고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또한,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이 책을 읽고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었다.

이 책은 지금의 소비자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이 책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볼 만한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지금의 소비자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다음과 같은 것을 배웠습니다.

* 소비자들은 이제 단순히 제품의 기능이나 가격만을 보고 구매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제품이 자신의 가치관과 취향에 맞는지, 그 제품을 통해 어떤 경험을 할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합니다.
* MZ세대는 기존의 소비자들과는 다른 소비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온라인에서 정보를 얻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고, SNS를 통해 제품을 공유하고 소통합니다.
* 성공하는 브랜드는 소비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들의 가치관과 취향에 맞는 제품을 제공합니다. 또한, 소비자와 소통하고 그들의 피드백을 받아 제품을 개선합니다.

이 책을 읽고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들의 가치관과 취향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이 책은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합니다.

MZ세대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를 말합니다. 이들은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한 세대이기 때문에 기존의 소비 방식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MZ세대는 개인화된 소비를 지향합니다. 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관심 있는 것에만 돈을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MZ세대는 경험에 가치를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들은 물건을 구매하기보다는 경험을 구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은 기업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이 책은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기업이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은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사례를 제시합니다. 이 책에서 소개된 사례들은 기업이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관심이 있는 기업인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책은 기업이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기업이 성공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책입니다.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현재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구매력은 모든 세대의 구매력을 앞서고 있으며, 그 지위는 15년 이상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기업들은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어느 때보다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예로, MZ세대의 젠더 감성을 겨냥해 맥도날드는 세계 여성의 날 자신들의 골드 아치 로고 ‘M’을 뒤집어 ‘W’를 보여줬고, 나이키는 여성의 미에 대한 편견에 반하여 런던 옥스퍼드 매장에 ‘뚱뚱한 마네킹’을 선보였다. 그런데 맥도날드의 행동은 MZ세대의 비판을 받은 반면, 나이키는 박수를 받았다. 그 차이는 무엇일까? ‘최초’, ‘최연소’라는 타이틀과 함께 맥킨지,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마케팅의 최전방에서 뛰어온 CMO 캠퍼스 최명화 대표와 소비자의 관심과 시장의 변화를 가장 가까이에서 취재해온 한국경제신문 김보라 기자는 지금 시장에서 성공하는 마케팅과 실패하는 마케팅의 차이를 밝히며, 새로운 소비 권력, 즉 MZ세대가 이끄는 ‘잘 팔리는 것들의 비밀’을 공개한다. MZ세대를 분석한 자료는 많다. 하지만 이들을 새로운 소비 권력으로 바라보고, 이들의 가치관, 습관, 감성, 취향, 코드를 마케팅 관점으로 분석하여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전략으로 제시하는 책은 없었다.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은 MZ세대의 인스타그램 ‘좋아요’부터 사회적 신념까지 소비와 연관된 모든 고리를 살핀 후, 이들에게 먹히는 마케팅, 팔리는 구조를 만드는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무신사, 마켓컬리, 야놀자, 다노 등 무섭게 성장한 스타트업의 성공 동력부터 빙그레, 곰표, 휠라 등 친숙한 브랜드의 힙한 변신, 파타고니아, 젠틀몬스터, 오프화이트, 구찌, 나이키 등 인기 브랜드만의 개성 넘치는 전략, 또한 아마존, 아모레퍼시픽, LG전자, 오뚜기 등 유수 기업이 MZ세대와의 연결고리를 찾기 위해 쏟은 노력들이 책 곳곳에 담겨 있다. 시장을 뜨겁게 달군 마케팅 사례부터 잘 몰랐지만 이미 우리의 일상에 자연스레 들어와 소비자의 지갑을 연 마케팅 전략까지, MZ세대를 사로잡은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이 펼쳐진다.
저자
최명화, 김보라
출판
리더스북
출판일
2020.10.12

'이슈 일상 > 나의 독서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폭풍의 언덕 영어 원서 읽기  (0) 2023.08.20
책 죄송합니다 품절입니다  (0) 2023.08.08
피터 드러커의 자기 경영 노트  (0) 2023.07.18
봄이라  (0) 2023.03.17
오두막의 네사람 Chat gpt 소설  (0) 2023.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