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일상/나의 독서 일지

책 죄송합니다 품절입니다

락앤버핏 2023. 8. 8. 22:35
728x90

작가 다카스카 야스나리

히트의 비밀
'트렌드'와 '니즈'

트렌드란 세상의 큰 경향이다.

키엔스 높은 영업  이익률

-> 계획의 깊이와 차별화

<깊이 있는 계획을 실천>

실적이 호조로 돌아선다
효율적인 업무가 실현된다
업무에 여유가 생긴다
좋은 계획을 세울 시간이 생긴다
실적이 더욱 좋아진다

1. 편의점 커피
1980년대 등장, 당시 인기를 못끌었다
현재 1,700억엔


신상품이 폭발적으로 히트할 때 특정 트랜드를 탄다.

다이슨 레이캅 스이카
시간 단축 셀프 트렌드
예를 들면 하나마루 우동 마루가메 제면

향기 트렌드
레노아 아로마 테라피

2.편의점 디저트

로손 조각 케이크 150엔
프리미엄 롤케이크 이름 위에 '스푼으로 떠 먹는'이라는 문구->어떤 니즈를 포착한 것일까?


니즈란 고객이 바라는 것


Q.롤케이크를 살 때 바라는 점은 무엇인가
-> 고객의 요구

시장에서 성공은 '숨은 니즈' 파악 하는 것

《고객의 행동 관찰》
《그룹 인터뷰》

최근 트랜드
1.1인분 트렌드
2.시간 단축 트렌드
3.차내 트렌드
 
레이캅 -> 강한 니즈를 
*레이캅은 여성이 사용하기 쉬운 소형 제품이다.
 

"히트의 원리"
 
히트 상품의 공통점은 '트랜드'와 '숨은 니즈'를 파악했다는 것이다.
 
트렌드 (시대를 파악한다)  x 니즈 (행동을 관찰한다)
 
보는 것에 그치지 말고 머리로 포착하라
 
Q. 지하철로 출퇴근을 하던 중 광고
-> 텔레비전을 보거나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처럼 일상생활을 할 때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무의식중에 수집한다.
 
 
 
 



#히트 #키엔스 #경영